제목 : 여섯 손가락과 토끼 손잡이
작가 : 편석준
출간 시기: 2018년 5월
출판사 : 레드우드
분야 : 동화(어린이)
책 소개
여섯 손가락의 소녀를 찾습니다!
혹시 여섯 손가락의 소녀를 본 적이 있나요? 전 지금 그 소녀를 찾고 있거든요. 아, 제가 누구냐고요? 전 여섯 손가락의 소녀와 늘 속마음을 나누던 분홍색 토끼 손잡이예요. 우연한 사고로 소녀와 멀리 떨어지게 되었죠. 홀로 남겨진 전 외로움에 너무 슬펐어요. 그러다 소녀를 찾아 모험 같은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했죠. 여러분, 저와 함께 소녀를 찾아 떠나지 않을래요?
저자 소개
편석준
통신사 및 스타트업에서 요금설계(Pricing)및 마케팅전략, 서비스기획 등의 업무를 주로 했다. 지은 책으로는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 실천과 상상력』, 『가상현실』, 『스타트업 코리아』, 『LTE신세계』, 『모바일트렌드2014』, 인문교양서 『구글이 달로 가는 길』, 소설 『10년 후의 일상』, 『인간의 외로움에 대한 완벽한 분석』, 동화 『여섯 손가락과 토끼 손잡이』, 『이제 내가 대장이야』가 있다. 현재 IT커뮤니티 오컴(Occam)의 대표이다.
목차
추천의 글 _나는 어떤 존재인가?
1 안녕, 모두 안녕
2 움직이는 손잡이
3 자유로운 바람과 나무의 세월
4 작은 개미와 키 큰 재스민
5 문이 없는 난쟁이 마을
6 변장 거울과 그레고리 영감
7 이름 없는 거울
8 혜원이의 분홍, 혜원이의 보라
추천사
장서은(한우리독서지도사)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과연 어떤 존재일까’라는 고민은 비단 어른들만의 것이 아니에요. 자신의 존재 가치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면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 분홍 토끼 손잡이의 여정을 보면서, 성장기 어린이들도 ‘나’라는 자아 형성과 ‘나와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사회적 관계 발전에 대한 이정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과연 어떤 존재일까?
태어날 때부터 열두 손가락을 가진 소녀는 늘 혼자였습니다. 다른 이들에겐 다소 익숙하지 않은 소녀의 손가락 수 때문이었죠. 그러다 소녀는 마음을 읽어 주는 특별한 친구를 만납니다. 바로 토끼 모양의 쌍둥이 손잡이지요. 그들은 외로운 소녀의 마음을 읽어 주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친구입니다. 하지만 어느 날 예기치 못한 사고로 소녀와 분홍 토끼 손잡이는 헤어지게 됩니다. 홀로 떨어진 분홍 토끼 손잡이는 소녀의 따뜻한 손길을 떠올리며 소녀를 찾기로 결심하지요. 과연 그 여행길엔 어떤 일이 생길까요?
토끼 손잡이가 긴긴 여행을 하는 동안,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분홍 토끼 손잡이와 자신을 동일시하면서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떤 존재인가?’를 생각하고, 더불어 다른 이를 이해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절망과 외로움 속에서 직면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도 키우게 됩니다.
자신의 존재 가치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면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 분홍 토끼 손잡이의 여정을 보며 성장기 어린이들은 ‘나’라는 자아 형성과 ‘나와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사회적 관계 발전에 대한 이정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